세계일보

검색

두통약 다이어트? 생명을 위협하는 치명적 부작용 우려

입력 : 2011-10-18 13:47:15 수정 : 2011-10-18 13:47:15

인쇄 메일 url 공유 - +

최근 특정 두통약이 청소년들 사이에서 ‘효과 좋은 다이어트 약’으로 오남용 되며 심각한 부작용이 우려되고 있다.

이 두통약을 이용한 방법은 두통약 5알 이상을 한 번에 복용하면 먹은 것을 다 토해내고 설사를 하게 되어 체중이 단시간에 감소한다는 방법. 듣기만 해도 건강을 위협할 만한 이 방법이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는 것이 큰 문제로 지적된다.

두통약 다이어트 법은 검증되지 않은 속설을 근거로 하며 설령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일시적으로 체내의 수분을 배출하는 것에 지나지 않아 효과가 지속될 수 없다. 또한, 약품 오남용으로 인한 구토와 어지럼증은 물론 소화관 내 출혈, 급성 간 기능 상실 등의 건강 상 치명적인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어 문제가 심각하다.

또한, 이 두통약 다이어트는 지속적으로 먹은 것을 토해내기 때문에 거식증과 같은 섭식장애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다. 음식 섭취를 거부하는 거식증은 정신과적 문제와 더불어 심각한 내과적 문제가 동반되기 때문에 단순한 부작용의 차원을 넘어서 생명에도 큰 위협이 되는 증상이다.

경희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그릇된 다이어트 방법은 부작용의 차원을 넘어서 생명유지에도 영향을 준다”며 “특히 거식증이나 폭식증은 삶을 앗아가는 심각하고 위험한 다이어트 부작용이다”라고 지적했다.

이런 다이어트 부작용의 위협에서 벗어나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속설이나 잘못된 인식에서 비롯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다.

경희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경희 다이어트에서는 절대로 다이어트 부작용이 우려되는 방법은 추천하지 않는다”며 “개인별, 체질별 맞춤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경희 다이어트는 사상의학에 따라 개인의 체질을 진단하고 체질개선하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적합한 프로그램을 설계해준다. 이때에도 다이어트로 인한 신체의 불균형과 다이어트 부작용이 없도록 무리한 요법은 시행하지 않는다. 대신 경희 다이어트는 비만 치료 물질을 통해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면서 인체의 효율을 높이는 체질 개선을 시도한다.

또한 경희 다이어트에서는 다이어트 전문가와의 상담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줄이고 부작용 없이 확실한 살빼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경희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는 몸을 달래면서 하는 것이지 몸을 상하게 해서는 안된다. 잘못된 다이어트 약품이나 방법으로는 다이어트 부작용 뿐 아니라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며 “다이어트의 제 1목적은 건강한 몸과 마음을 되찾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희 다이어트 홈페이지(www.ok44body.com)와 무료상담전화(080-555-2220)를 통해 섭식장애(거식증, 폭식증) 자가진단 법, 부작용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상담 혹은 문의할 수 있다.

미디어팀 medi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보영 '인간 비타민'
  • 박보영 '인간 비타민'
  •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정혜성 '심쿵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