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환절기 지독한 정수리 머리냄새와 비듬은 두피각질 케어 샴푸로 집중 관리 해주어야..

입력 : 2014-12-03 09:29:11 수정 : 2014-12-03 09:29:11

인쇄 메일 url 공유 - +

계절이 바뀌면서 사람들이 연예인들의 헤어 스타일을 따라 하거나 기분 전환을 위해 미용실이나 헤어샵을 방문하여 새로운 머리스타일로 변신을 하곤 한다. 하지만 머리스타일을 바꾼 후 두피· 모발 관리에 소홀히 하게 되면 푸석한 머리를 갖게 되거나 비듬으로 인해 머리냄새가 날 수 있다. 따라서 헤어 시술 후에도 깔끔한 머리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머리 비듬과 각질을 제거하고 푸석한 머리관리법으로 부드러운 머릿결을 만들어주어야 한다.

# 지독한 머리냄새의 원인이 되는 건성· 지성 비듬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머리비듬은 두피에 각질이 눈에 띄게 나타나는 현상인데, 특히 지루성 두피염의 경우 상대적으로 크기가 큰 왕 비듬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비듬이 생기는 이유를 살펴보면 과도한 스트레스나 호르몬의 불균형 등 다양한 요인들이 있으며 이는 여자· 남자들의 머리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특히 지성 두피는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지독한 정수리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머리냄새 없애는 방법 중 하나인 향기 좋은 헤어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주는 것이 좋다. 또한 피지 분비는 적지만 두피 각질과 왕 비듬이 발생하기 쉬운 건성 두피는 비듬을 제거하고 청결한 두피 상태를 유지하여 머리냄새가 나지 않도록 관리해준다.

또한 쌀쌀한 날씨로 인해 두피 각질이 생기기 쉬운 환절기나 겨울철에는 셀프 두피 각질 제거 방법으로 건성, 지성 비듬 샴푸를 꾸준히 사용하여 집에서도 비듬 관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지루성 피부염으로 인해 두피 딱지가 많은 사람들에게는 유해성분이 적은 천연 비듬 샴푸를 추천해주는 것이 좋으며 가끔씩 두피 스케일링을 해주는 것도 비듬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여자· 남자 푸석한 머리에 좋은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활용한 집에서 하는 손상모발관리법
머리비듬 외에도 잦은 헤어 스타일링으로 인한 푸석한 머릿결이 고민이라면 찰랑거리는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 평소 모발 관리에 신경 써주는 것이 중요하다. 푸석한 머리를 윤기 나게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미용실에서 다양한 헤어 클리닉을 받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할 수 있는 손상 모발 관리법을 참고하면 머리가 상하기 쉬운 가을· 겨울철 모발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집에서 푸석한 머리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영양공급이 풍부한 샴푸와 손상 모발 관리에 효과적인 트리먼트를 함께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실리콘과 합성방부제· 화학계면활성제가 무 첨가 된 더헤어머더셀러는 푸석한 머리관리에 좋은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갖추고 있어 여자, 남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뉴트리티브 샴푸는 아미노산 콤플레스와 에코서트로 인증 받은 바바수씨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손상되고 영양이 부족한 모발에 윤기를 부여해준다. 또한 이 손상 모발 관리 샴푸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유해성분이 무 첨가 되어 있어 지루성 두피염을 가진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뉴트리티브 트리트먼트는 모발의 안팎으로 영양을 주고 푸석한 머리를 건강하게 만들어주어 충분한 보습감으로 부드러운 머릿결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아미노산 성분은 수분이 부족해 건조해진 모발을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 이 헤어 트리트먼트는 손상 모발관리법으로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세련된 디자인 케이스로 젊은 층에게 선호도가 높은 헤머셀의 뉴트리티브 샴푸 포 맨은 남자들의 푸석한 머리관리에 좋은 샴푸로 가을· 겨울철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 남자 샴푸에 함유된 유기농 귀리가루 추출물과 바바수씨 오일은 수분 공급과 유분 보습막을 형성시켜 유· 수분 밸런스를 균형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멘톨과 캠퍼 성분은 유분이 많은 남자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하여 정수리의 머리냄새를 없애기에도 좋다.

건성· 지성 비듬은 지독한 정수리 머리냄새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두피에 냄새가 많이 난다면 비듬 없애는 샴푸로 청결한 두피 상태를 만들어주어야 한다. 또한 헤어 시술 후에도 부드럽고 찰랑거리는 머리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손상 모발 관리에 좋은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을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건강한 두피· 모발 관리를 통해 자신의 헤어 고민을 해결 하고 싶다면 유해성분이 무 첨가된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츄 '상큼 하트'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