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엑소 티저 세번째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앨범 타이틀 '엑소더스'의 의미에 관심이 집중됐다.
엑소는 20일 오전 9시 12분, 엑소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멤버 찬열의 'Pathcode #CHANYEOL'을 오픈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Pathcode #CHANYEOL'에는 평원에서 깨어나 길을 걷다 숲에 다다른 찬열이 그 공간에서 특별한 기운을 느끼고 자신이 가진 불의 능력을 각성하게 되는 내용이 담겨있으며, 헬리캠을 이용한 감각적인 앵글의 영상으로 촬영 현장의 스케일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 이목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공식 트위터 및 웨이보 계정(@PathcodeEXO)을 통해서도 추가적인 단서를 제공, 연일 영상과 SNS를 통해 엑소만의 차별화된 인터렉티브 컴백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어, 엑소의 새 앨범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이번 앨범은 크리스, 루한의 탈퇴로 엑소가 10인조가 된 후 처음 발표하는 앨범으로 지난해 '중독'으로 활동한 후 11개월 만이다.
앨범의 타이틀 '엑소더스'는 우리말로 '탈출'을 뜻한다. 지난해 활동곡인 '중독'의 컨셉이 미로였던 점을 생각하면 이번 앨범은 미로에서 벗어났음을 의미한다고 해석할 수 있다.
또 '엑소더스'의 '더스(dus)'는 숫자 10을 의미하는데 이를 '엑소'와 떼어 생각하면 엑소 10, 즉 10인조가 된 엑소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SM엔터테인먼트가 엑소 공식 홈페이지(http://exo.smtown.com)에 공개한 카이의 티저이미지를 보기 위해서 입력해야하는 답 또한 10이다.
'엑소더스'는 '탈출'외에도 '출애굽기'란 뜻을 가진다. 카이는 이날 오전 성경 출애굽기의 한 구절을 인용해 "내가 여기 있다(Here I Am)"란 글을 올리기도 했다.
엑소는 두 번째 정규 앨범 'EXODUS'로 컴백해 가요계 평정에 나설 예정이다.
엑소 티저 찬열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엑소 티저, 이번에 찬열이네" "엑소 티저, 앨범 기대된다" "엑소 티저, 드디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김은혜 기자 ke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