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구글 "휴대폰과 PC에서 간단하게 VR을 즐겨보세요"

입력 : 2017-04-14 15:51:25 수정 : 2017-04-14 15:51:25

인쇄 메일 url 공유 - +

구글이 웹에서 가상현실(VR)을 즐길 수 있는 페이지를 선보였다.

구글은 13일 ‘웹 VR 익스페리먼트(Web VR Experiment)’라는 이름의 페이지를 공개하고, 휴대폰과 PC 이용자 모두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누리꾼들은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현재 웹 VR 익스페리먼트 사이트( https://www.webvrexperiments.com)에는 구글이 마련한 탁구 게임과 '음악의 숲', 도넛 게임 등 무료 콘텐츠가 올라와 있다. 다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스마트폰에서만 즐길 수 있다. 아직 '아이폰'의 OS인 iOS는 지원하지 못한다.

한 남자가 구글의 '웹 가상현실(VR) 익스페리먼트' 사이트(https://www.webvrexperiments.com에 접속해 VR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캡처=구글 웹익스페리먼트

카드보드가 있다면 구글의 VR 페이지를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카드보드는 구글이 판자를 이용해 간단하게 설계한 VR용 헤드셋이다. 휴대전화를 그 안에 집어넣고 렌즈를 통해 VR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카드보드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인터넷상에서 3000원 정도의 싼값에 구입할 수 있다. 구글은 웹 VR 사이트에 카드보드용 콘텐츠를 따로 마련해놓고, VR의 대중화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구글은 웹 VR 프로젝트를 오픈소스 코드로 제공해 개발자들이 VR 콘텐츠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구글의 데이드림 플랫폼도 계속 등장할 예정이다. 구글은 지난 2월 크롬에 VR 기능을 추가하면서 웹 페이지에 데이드림 콘텐츠를 공개했다.

데이드림은 안드로이드 OS와 VR 모드가 결합된 구글의 플랫폼이다. 지난해 11월에는 안드로이드용 휴대폰을 연결하는 VR 헤드셋인 데이드림 뷰를 출시하는 등 야심 찬 행보를 보여왔다.

안승진 기자 prod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츄 '상큼 하트'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