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프로 쇼핑러의 ‘빅스마일데이’ 제대로 즐기는 법

입력 : 2020-05-15 09:04:12 수정 : 2020-05-15 09:04:13

인쇄 메일 url 공유 - +

연중 최대 규모 혜택 ‘프로 쇼핑러’ 이목 집중 / 스마일클럽 가입, 메가 스폰서십 브랜드 공략, 오프라인 제휴 행사 노리기 3가지 쇼핑 팁

5월 빅스마일데이가 다가오면서 합리적이고 똑똑한 방법으로 쇼핑을 즐기는 이른바 ‘프로 쇼핑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빅스마일데이’는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진행되는 연중 최대 규모 쇼핑 축제다.

 

5월과 11월 단 두 차례만 진행함에도 역대급 할인 혜택과 대규모 브랜드사 참여로 업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남들 보다 많은 혜택을 받으면서 ‘빅스마일데이’를 즐길 수 있는 쇼핑 팁을 알아보았다.

 

우선 이베이코리아 유료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스마일클럽은 국내 주요 이커머스 업계에서 가장 먼저 도입된 유료 멤버십 회원제다.

 

그만큼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혜택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간 회원제로 3만원을 내면 G마켓, 옥션, G9 3개 사이트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 3만 5천원을 즉시 지급한다. 빅스마일데이 기간에는 이런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우선 일반 회원에게 제공되는 할인쿠폰은 물론, 스마일클럽 전용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할인율과 최대 할인 폭의 범위가 일반 회원보다 더 크다. 빅스마일데이 행사 공유 및 스마일클럽 친구 초대 시 스마일캐시를 추가로 증정해 쇼핑 시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와 제휴를 통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 스폰서십 브랜드’를 공략하는 것도 좋다. 빅스마일데이는 중복 할인 쿠폰을 다양하게 지급한다.

 

특히 이베이코리아와 손잡은 메가 스폰서십 브랜드사의 제품을 구매하면 더 큰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2019년 5월 빅스마일데이에는 삼성, LG, 다이슨, 밀레, 발뮤다, HP, 인텔 등 총 52개의 프리미엄 인기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브랜드 별 핫딜이 별도로 운영돼 스테디셀러 등을 특가에 판매했다. 빅스마일데이 할인쿠폰과 각 브랜드사 별 중복할인쿠폰 등을 모두 적용하면 역대급 할인 혜택을 받게 되는 셈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방역 수준으로 낮춰지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이용을 병행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아직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쇼핑은 온라인에서, 픽업은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쇼핑이 늘고 있다. 언택트 쇼핑 경향이 뚜렷해 짐에 따라 빅스마일데이는 지난해부터 오프라인 업체들과 연계한 상품들을 다수 선보이기 시작했다.

 

실제로 지난 11월 스마일클럽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스마일클럽 100원데이 이벤트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이벤트를 통해 던킨도너츠, 빕스,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인기 상품을 100원에 판매했다. 특히 영화관람권과 팝콘을 묶은 ‘메가박스 성수점 원데이 패키지’는 판매 개시 10분만에 준비한 1500개의 수량이 모두 완판됐고, CGV 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진행한 ‘35L 대형팝콘’ 증정 이벤트는 오픈 20여분 만에 준비 수량 100통이 모두 소진됐다. 올해는 더 많은 오프라인 제휴 행사를 마련할 것으로 알려져 실질적인 혜택이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파격적인 혜택이 쏟아지는 행사인 만큼, 빅스마일데이 실적도 매번 역대 최대 규모를 갱신하고 있다. 2019년 5월만 하더라도 9일 간 누적 판매량이 2881만개에 달했다. 단순 계산 시 하루 평균 320만개씩, 1초에 37개씩 제품이 팔린 셈이다. 행사 첫날인 5월 20일 하루에만 약 450만개의 제품이 팔리며 이베이코리아 영업개시 이래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지난 11월에는 총 12일간 누적 판매량 3500만개를 넘어섰다. 거래 규모도 커져 일반 판매자의 거래액은 10월 같은 기간 보다 2배 증가했고, 대형 브랜드도 70% 이상 신장했다. 개별 상품의 판매 실적 역시 기록적인 수준으로 11월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누적 매출 랭킹 상위 5개 상품은 2018년 행사 기간 보다 93%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 영업기획실 김해동 실장은 “일반 프로모션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브랜드와 혜택을 모아 한번에 제공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해를 거듭할수록 빅스마일데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3가지 쇼핑 팁만 기억하더라도 행사 기간 동안 고객에게 주어지는 혜택을 모두 챙겨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츄 '상큼 하트'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