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사이트·쇼핑몰 제작 솔루션 제공 스타트업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2020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올해의 성과와 내년 계획에 대해 밝혔다.
아임웹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언택트 서비스 수요 확대로 인해 올해 신규 매출 30% 성장과 연장 매출 100% 성장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과 온라인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창업자들과 아임웹을 통해 온라인 창구를 마련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에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온라인 창구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자 하는 고객의 수요가 어느 때보다 증가했다"라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아임웹은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교육을 제공하고, 마케팅·디자인·영업 등 다양한 연사들을 초청해 온라인 밋업도 진행하였다.
이처럼 사업의 성장세는 꾸준한 관리 및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아임웹 누적 사이트 개설 수 26만 개 돌파, 입점사 매출 230% 성장으로 이어졌다. 해외 시장에서도 지난 2월 론칭한 대만 서비스의 사이트 개설률이 80%에 육박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대한 가능성을 보았다.
아임웹의 노력은 개별 송장 등록, 구매평 후기 디자인 리뉴얼 등의 쇼핑 기능 개선으로 이어졌으며, 페이스북 샵 연동 및 추천인 적립금 기능 등 마케팅 기능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사와의 동반 성장도 추구하고 있다.
큰 성장을 이룬 2020년을 마무리하며 내년도 사업계획으로는 '풀필먼트 물류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해당 서비스는 1인 인플루언서와 소상공인 사업자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물류 전문업체가 판매자 대신 주문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고 포장한 뒤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앞서 언급했던 대만 현지의 물류와 쇼핑에 집중한 현지화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높은 신규 매출 달성과 연장 매출 100% 달성한 것은 모두 고객님들 덕분"이라며, " 자사를 찾는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온라인으로 사업을 확장하고자 하는 고객의 수요가 더 많아지고 있는 만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임웹은 개발이나 포토샵, 코딩 등 IT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손쉽게 개인이 감각적인 반응형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웹빌더 솔루션 '아임웹'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디자인 모드를 자랑하며, 높은 사용자 편의성과 다양한 마케팅 툴 연동을 장점으로 한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