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려대학교, 서울경제진흥원 ‘KU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 성황리 종료

입력 : 2023-11-11 10:00:00 수정 : 2023-11-13 11:19: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행사 참여자 단체사진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단장 천홍구)은 지난 9일 고려대학교 파이빌99에서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Try Everythin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KU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작전명: START-UP!)’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캠퍼스 내 학생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청년 창업을 촉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행사 내용은 재학 중 창업을 한 20대 스타트업 대표 4인의 강연과 그룹 멘토링으로 구성되어, 창업을 준비하는 학부생 또는 학생 창업기업 대표들이 행사에 참여했다.

 

강연자는 ▲일회용컵을 세척하여 압축 건조하는 쓰레기통을 개발한 ‘NAWA’ 서영호 대표 ▲네컷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한 ‘포토리지’ 정 준 대표 ▲K-브랜드의 역직구 플랫폼을 개발한 ‘컬렉터스’ ▲헬스케어 B2C 제품을 판매하는 ‘원웨이’ 백승준 대표다.

 

이들은 모두 고려대학교 재학 중 스타트업을 창업했으며, 행사를 통해 재학 중 창업을 하게 된 계기, 아직도 겪고 있는 사업의 어려움, 학생 창업에 대한 솔직한 소감 등으로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갔다.

 

그룹 멘토링 시간에 참여자와 강연자는 창업 아이템, 비즈니스 모델, 팀 구성 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교류하였고 강연자가 여러 테이블을 돌아다니며 모든 참여자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했다.

 

행사에 참여한 40여명의 참가자들은 “무작정 창업을 권유하는 것이 아니라 솔직한 실패담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창업의 어려움을 들을 수 있던 것이 다른 행사와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행사가 더욱 유익했다”,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만 행사에 참여하다 보니 친밀감이 들어서 좋았고, 4인의 대표와 모두 골고루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좋았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은 행사 종료 이후 참여자 및 강연자에게 심층 창업 멘토링, 창업보육센터 입주 지원 등 프로그램을 연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보영 '빠져드는 눈빛'
  • 박보영 '빠져드는 눈빛'
  • 임지연 '러블리 미모'
  • 김민주 '청순미 폭발'
  • 김희애 '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