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DHL 코리아, 11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입력 : 2024-11-08 19:21:26 수정 : 2024-11-08 19:21: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DHL 코리아가 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운송·물류 부문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7일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운송·물류 부문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권경미 DHL코리아 커머셜 본부장(가운데)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한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포함한 디지털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기업 및 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대상은 △디지털소통 효과측정지수 I, II (소통지수 및 콘텐츠경쟁력지수) △전문가 평가 △운영성 평가 △고객 모니터링(VOC) 등의 평가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DHL코리아는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운영,인터넷 소통지수 점수 등 대부분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DHL 코리아는 2012년 물류 업계 최초로 블로그를 개설한 이후 현재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까지 총 5개의 소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더 쉽고, 더 깊게, DHL을 경험하기’라는 소셜 운영 전략으로 DHL의 물류 전문성과 전 세계 220개국에서 활동하며 얻은 유용한 데이터, 자체적으로 발간한 보고서 등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해 일반 고객들은 물론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 DHL 코리아는 각 채널별로 주요 타깃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핵심 키워드에 기반해 물류와 이커머스 콘텐츠 제공에 집중하는 블로그, 전문 물류 용어 소개를 위한 포스트, DHL의 아이덴티티 홍보 및 B2C 고객 소통을 위한 인스타그램 등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전략적인 운용 방식을 실행하고 있다.

 

올해는 ‘디스커버 코리아(Discover Korea)’라는 매거진 형식의 자체 사이트를 신규로 개설했다. 기업 고객들이 해외 진출 성공스토리부터 각 산업별 해외 진출 경험, 각 나라별 진출 가이드, 이커머스 트렌드 등 해외 시장 확장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과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ESG 콘텐츠도 꾸준히 발행 중이다.

 

특히 DHL의 지속 가능 서비스인 고그린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양한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더 많은 고객사가 온실 가스 감축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한지헌 DHL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물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
  • 이유영 '우아한 미소'
  • 혜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