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계대표자대회 수출상담회에 포항 기업 참여… 글로벌 교류 확대

입력 : 2025-04-29 22:27:59 수정 : 2025-04-29 22:27:57

인쇄 메일 url 공유 - +

송정영농조합법인, 에이펙셀, 태영수산 전시 및 수출상담회 참가
이강덕 시장 “세계 속 경제인과 대한민국 도시 간 협력 강화 계기 될 것”

포항시는 경북 안동에서 열린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주관 ‘제26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에 3개 지역 기업이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8~30일까지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해외 한인 경제인과 국내 중소기업 간의 비즈니스 교류로 수출 활로를 넓히고, 지역 경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강덕 대한민국대도시시장협의회장이 지난 28일 열린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 행사는 경북도, 안동시, 연합뉴스, 한국경제신문 등이 공동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KOTRA 등이 후원한다.

 

송정영농조합법인, 에이펙셀, 태영수산 등 포항의 3개 기업은 29~30일까지 진행되는 본격적인 전시 및 수출상담회에 참가해 해외 바이어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며 해외수출 확대의 발판을 모색한다.

 

세계대표자대회 개회식 단체사진.

지역 기업들의 이번 행사 참여는 국제 시장에서의 포항 기업의 입지를 다지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8일 개회식에 대한민국대도시시장협의회장 자격으로 참석해 “이번 대회가 세계 속 한인 경제인들과 대한민국 도시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대회가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전체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는 축사를 전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츄 '상큼 하트'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