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겨울 추위…장 건강 '적색신호등' 켜져

입력 : 2015-02-04 17:13:14 수정 : 2015-02-04 17:13: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우리 몸의 생체시계가 낮은 기온으로 교란돼 활동량이 줄어들게 된다. 따라서 위장활동과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구토병으로 알려진 노로바이러스가 유행하고 한겨울 추위 지속으로 장 건강에 빨간 불이 켜지면서 장 건강 개선에 효능이 높은 식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빙그레 ‘요플레 요파’는 자사 요거트 브랜드인 ‘요플레’가 수년의 연구 개발 끝에 선보인 제품으로 기존 요거트 제품에 비해 3배의 1A등급 우유를 넣어 그리스 정통 방법으로 만든 요거트. 국내에서는 빙그레 요플레만이 유일하게 이 공정을 사용하고 있다.

남양유업 ‘불가리스'는 최근 전라도 장수마을의 건강한 성인 101명의 장에서 19종의 유산균을 분리, 연구해 찾은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PL9988'을 첨가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예로부터 변비 개선에 효과적인 전통소재혼합추출물을 첨가했다.

매일유업 '매일바이오 플레인'은 3~4인의 한 끼 식사로도 가능한 450g 대용량 요거트다. '매일바이오 플레인'과 '매일바이오 플레인 저지방'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 제품은 수많은 연구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바이오틱스 LGG 복합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반려견 역시 추운 겨울철엔 주로 집안에서 생활하다 보니 운동량 부족은 물론 건조한 실내환경 탓에 장과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롯데 네슬레 코리아 관계자는 “쌀쌀한 겨울철엔 사람이나 동물들의 신체리듬이 느려지게 되면서 장 기능이 저하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며 “사람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반려견 건강에도 많은 정성을 들이는 견주들까지 늘어나면서 관련 제품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퓨리나 원 ‘장 건강용’은 민감한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장 흡수가 잘 되도록 부드러운 순살 닭고기를 압축해 사료를 만든 것. 게다가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도와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소가 들어 있어 배변량 및 냄새를 줄여 준다.

에스틴 ‘리얼 비피더스’는 비피더스균 50억마리가 들어 있어 반려견의 아토피와 알러지 증상에 효과적이며 장벽에 달라붙어 독소를 발생하는 숙변을 배출해 주는데 효과적이다. 각종 영양분을 흡수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