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샵은 여름 시즌을 겨냥해 '레몬머틀콜드브루'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얼음물이나 찬물에 희석량을 조절해 자신의 기호에 맞는 레몬머틀차를 마실 수 있다.
또 우유와 아이스크림 등과 함께 어우러지면 색다른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레몬머틀콜드브루는 1ℓ를 만들어 내는데, 길게는 24시간까지 걸린다. 찬물을 한 방울씩 떨어뜨려 추출하는 방식인데다 깨끗하게 내리기 위해 레몬머틀추출관을 소독하고 세척하는 작업에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제조과정의 안전성은 식품 안전 관리 기준인 '해썹(HCCP)' 인증으로 증명된다.
품질 또한 믿을 수 있다. 370개 항목의 식약청 검사와 자가품질검사에서 유해물질 '제로(0)'로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레몬머틀콜드브루는 유기농 레몬머틀만을 사용한 농축액인 만큼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함량이 높은 반면 열량, 당류, 지방,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은 모두 '제로(0%)'다. 어떠한 첨가물과 방부제도 들어 있지 않다.
㈜네이처샵 황은하 대표는 "고급화된 소비자들의 취향과 입맛을 고려해 유기농 레몬머틀콜드브루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레몬머틀콜드브루만의 건강함과 부드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레몬머틀의 종주국인 호주 정부기관 RIRDC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레몬머틀에 함유된 시트랄은 레몬의 9배 이상, 블루베리 5배 이상의 항산화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항균효과 또한 높아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질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레몬머틀은 다량의 비타민과 칼륨, 카테킨이 함유돼 있어 체내에 있는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해독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체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 다이어트와 체질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